HOME / ITLF 소개 / 창립모임취지문     
최근 사회의 추세는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의견을 집중하는 효율적인 모임 위주로 가고 있습니다. 그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실질적으로 특정 문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서로 나눌 수 있고, 이를 통하여 특정 분야의 바람직한 발전모습을 모색하는 모임은 모두에게 유익한 공론의 장으로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방송통신분야의 여러 전문가들이 모이는 방송통신법 포럼을 구성하고자 합니다. 이 모임은 주로 법분야의 문제들을 점검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성격을 중심으로 하는 모임으로 운영하고자 합니다. 이미 방송통신분야에서는 경제정책적 모임이나 기술적 모임과 같이 여러 다양한 모임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무에 직접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목표를 갖고, 방송통신분야의 법적 문제를 다루고 검토하는 모임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방송통신분야가 발전할 수록 법적 체제의 정비나 기반마련은 더욱 더 그 수요가 늘어나리라고 전망합니다. 방송통신법적 문제의 이슈가 발생할 때마다, 우리 포럼은 최고의 전문기관으로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정책입안이나 입법안의 주요 내용으로 반영될 수 있는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생각입니다.

또한 방송통신법 분야의 최근 연구동향을 반영하는 국내외의 관련 방송를 제공하고, 방송통신위원회 연구자들의 진정한 연구무대가 될 수 있도록 연구서 발간을 지원하는 노력도 재정적 사정이 허락하는 한 열심히 할 생각입니다.

이를 위하여 우리 모임은 방송통신법 분야의 모든 세부적 부문을 포괄할 수 있는 종합적인 체제로 포럼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이 모임은 학연이나 지연과 같은 스스로의 불합리한 구속으로부터 벗어나는 모임이 되고자 합니다. 회원으로서의 가입은 누구에게나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여러 전문가들의 참여를 진심으로 환영하며, 회원 여러분들이 이 모임을 통하여 방송통신법 분야의 더욱 강한 실력을 가진 전문가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